개인적인 정리

페이지가 2번 로드되는 되는 현상 본문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페이지가 2번 로드되는 되는 현상

yeon.Biju 2018. 8. 20. 15:26

로그를 찍어보니 웹 페이지가 2번 로딩된다.



controller 에 등록된 


~~~~.do 가 2번 호출되는 것이다.



가만보니 관리자 영역은 1번만, 관리자 외 영역은 2번씩 공통적으로 되는 것 같다.


그래서 개발 코드상의 오류라고 생각을 하여서 설정파일들을 모두 변경/삭제등을 해봤으나 안됨




익스에서 해당페이지를 열어보니 1번만 로딩이 된다.


그래서 html, css 등이 문제일 수도 있나 싶어서 이것저것 삭제해보니 어떤 css, 어떤 자바스크립트가 없으니 2번 로딩이 되지 않는다.



1. background:url();


이 코드가 들어가 있으면 2번 로딩이 된다. 

이 코드가  css에 들어가 있고, css 가 로딩이 되어 있다면 2번 로딩이 되는데

페이지의 파라미터를 제외한 url만 새로고침이 일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저장url이지만 데이타를 확인자 보여주는 경우가 있는데

2번 로딩이 되므로 2번째 들어가는 데이타가 비어서 들어가면서 디비저장에서 오류가 나오고 있었다.


사실 이것 때문에 하루 죙일 고민하고 있었다.


2.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common/prefixfree.min.js"></script>


이게 뭐하는 건지 전혀 모르는데.....

이것을 지우니까 2번 로딩되지 않는다.

이건 익스에서는 어떻게 나오는지는 확인해보지 않았다.



이 소스가 문제인지 다른 소스가 문제인데... 이걸 지우니 안보이는 건지

다른 소스가 문제인데 이걸 지우니 안보이는 거 아닐까 싶다.


어떤 페이지에는 이게 들어가 있어도 2번 로딩이 되지 않으나

어떤 페이지에는 이게 들어가 있으니 2번 로딩이 된다.



Comments